20240318 (월) 최종 프로젝트 티켓레이더 4주차 - 1차발표

2024. 3. 18. 20:01TIL

9시 ~ 14시

예상 질문지 작성 및 발표자료 고칠부분 생각해보기

 

예상 질문지

1. 대기열은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예매하는 것과 별개로 예매하는 창에 접근하는것에 대기열을 걸것으로 팀원과 의논해보았습니다.

이는 또 락과는 별개의 프로그램을 사용할것 같습니다( 아직 공부필요)

2. 크리티컬 세션은 어떻게 정하였는가

크리티컬 세션(임계구역)은 둘 이상의 스레드 (멀티스레드)가 동시에 접근해서는 안되는 공유 자원에 접근하는 명령문 또는 코드의 일부 영역인데

저희가 설정한 크리티컬 세션은 락키를 좌석번호에 따라 구현했듯이 하나의 좌석에 두명이 몰리면 안되기때문에 티켓에 들어갈 정보들을 고른 후 예매버튼을 눌렀을때가 들어가는 시점이고 나오는것은 정합성 확인후 저장완료하는 시점일것 같습니다.

이는 발표에서 설명한 락의 점유와 해제시점과 같을것 같습니다.

 

실제 질문지(피드백)

1. 레디스 서버 다운의 경우 어떻게 해결할 지? 오히려 레디스 서버가 문제가 될 수도 있음

2. 락을 걸면서 막힌 좌석 보여줄 수 있는지 또 고려해보아야 함

 

14~18시 발표시간

 

18~21시 저녁먹은후 앞으로 해야할 과제, 역할분담 정하기

 

앞으로 해야될 과제

필수(MVP)

  1. 프론트엔드 코드 작성(뼈대) - 이시원 구현중 템플릿 구매 고민… 퀘이사르? 뷰티파이?
  2. 프론트와 백엔드 연결 - 장준혁
  3. 쿼리DSL 를 이용한 다양한 조건검색기능 - 장준용
  4. 캐싱을 이용한 인기검색어 - 장준혁
  5. 이미지업로드 기능 -??(미정)
  6. 배포 >> 서버비 받고서 고민 - 김건우

권장

  1. 티켓예매창 호출 대기열 생성 - 이시원 (공부예정) Queue 사용? Redis 사용?
  2. 남은 좌석 표시
  3. 검색 , 조회 , 정렬

일단 발표를 잘 끝냈고.. 앞으로 어떤부분에 집중해야하는지 고쳐야할점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해본 하루였다.